2019년 3월 2일 (토)
Mount Washington
I-90에서 38번 출구로 빠지면 Ollalie State Park가 나오는데 첫번째 주차장은 Mount Washington Trail, 두번째 주차장(South Fork Picnic Area)은 Zigzag Trail, 그리고 워싱턴 소방학교쪽으로 한참을 더 들어가면 주차창이 하나 더 있는데 여기서는 Dirty Harry's Balcony를 오를 수 있다. 2월 초에 Zigzag Trail에 올랐었고 이번에는 Mount Washington Trail이다. 그다지 힘들지 않은 코스다 보니 제법 붐비더라.
정상에서 20미터 쯤 떨어진 공터. 여기도 사람이 제법 있다.
그나저나 사진 색이 영 그렇다. a6000에 삼양 수동 12mm를 달고 왔는데 렌즈 특성이 그런걸까?
저 아래 호수는 Chester Morse Lake.
길 한복판은 눈이 단단해 졌지만 약간만 벗어나면 발이 쑥쑥 빠진다. 이걸보면 눈은 적어도 1m는 쌓인 듯.
오늘의 나무떼기는 Noble Fir (학명: Abies procera). 미국은 지역에 따라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되는 나무의 종이 다르다. 지역간 기후 차이가 커서 잘자라는 나무가 달라서다. 그렇다고 한 군데서 키워 미국 전역으로 배송하기에는 땅이 너무 넓어 배송료 감당이 안될테니 말이다. 우리 지역에는 Noble Fir가 주로 팔리며, 작년 우리집에서 제일 가까운 마트에서 팔던 크리스마스 트리가 Noble Fir였다. 여튼 오늘 내려오다가 줄기에 나뭇잎이 난 나무가 있어 한참을 살펴봤는데 이게 Noble Fir 였던 것이다.
(c) by Dan Coe [4]
2. Mt Rainier - Conifer Trees
3. Native Trees of the Pacific Northwest
4. Dan Coe Photo - endless fascination with pl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