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dowdale Beach Park
2018년 6월 2일 (토)
메도데일 비치 파크 산책중에 담은 열매 사진 모음이다. 어두운 숲속이라 사진이 어두운데다 감도를 5000에 두고 찍었더니 노이즈는 자글자글하다.
salmonberry
salmonberry
thimbleberry
persian plum
succulent hawthorn
cherry plum
red alder
red elderberry
cherry laurel
red-osier dogwood
Indian plum, osoberry
red huckleberry
red huckleberry
evergreen huckleberry
evergreen huckleberry
Oregon grape
에버그린 허클베리 사진. 첫 장은 가울테리 꽃이다. 가울테리아와 에버그린 허클베리 잎 크기를 비교할 목적으로 찍었다. 메도데일 비치 공원 트레일에는 두 종의 허클베리가 있다. 레드 허클베리는 우리나라 정금나무처럼 늦가을에 잎이 지지만 에버그린(상록) 허클베리는 모새나무처럼 사철 푸르다.
연어딸기 가지. 트레일에는 다섯 종의 산딸기가 있는데 연어딸기(salmonberry)가 유난히 많다.
조팝나무 꽃과 국수나무 잎을 가졌다. 조팝나무아과 산국수나무속의 Pacific Ninebark(학명 Physocarpus capitatus)이라는데 우리나라 유사종은 울릉도 섬국수나무가 있다. 산국수나무도 있으나 북한 지역에 있다고 한다. 조팝나무 잎과 흡사한 잎도 있었는데 꽃이 달리지 않아서 담지는 않았다.
해변쪽 서양오엽딸기(European blackberry)는 이제 막 꽃봉오리를 터뜨린다. 산딸기는 salmonberry가 스타트를 끊었고 pacific dewberry가 뒤를 이었으며 지금은 thimbleberry가 한창이다. Pacific dewberry는 꽃이 오래가는 것 같다. Thimbleberry보다 먼저 개화를 시작하였지만 아직도 꽃이 많이 남아 있다.
Wood's rose (숲장미 · Rosa woodsii). 장미향이 정말 강했다. 꽃은 캔커피 깡통지름과 비슷하거나 약간 큰 정도.
이 지역에서 자생하는 오리나무가 많다보니 정확한 동정이 쉽지 않지만 grey alder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이 지역 자생 오리나무를 적어보자면 alder, red alder, white alder, green alder, grey alder, Siberian alsder, sitka alder... 내가 아는 것은 여기까지.
주차장 근처에 있는 야생 장미. Dwarf rose(작은 숲장미 · Rosa gymnocarpa) 또는 wood rose라 한다. 꽃은 미국 25센트 동전크기로 작다.